우리나라 최북단쪽에 위치한 포천 가볼만한곳에 관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최북단에 위치하다보니 우리나라 현대사에 주요한 곳들도 많다고 해요. 오늘 여러곳을 소개해 드릴테니 반드시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래요.
포천
주요 관광지로는 백운산을 포함한 동부산지와 광릉임업시험장 내의 광릉수목원, 산정호수를 포함한 한탄강과 영평천 유역의 영평8경(또는 포천8경) 등이 있습니다. 백운산지구는 맑은 계곡과 굉장한 풍치로 널리 알려져 여름철·가을철에 관광객이 많아요. 광릉임업시험장(임업시험장 중부지부)은 소흘읍과 남양주시·의정부시에 걸친 산림지역으로 수목원을 조성·개방하고 국립산림박물관을 갖추고 있어 서울을 포함한 인근지역 주민들의 주말 관광·휴식처나 산림욕 장소로 인기가 높다.
포천 가볼만한곳
포천 가볼만한곳 - 포천 아트밸리
이 곳은 화강암을 캐던 채석장으로 이곳에서 채취된 석재는 단단하고 무늬가 아름다워 청와대, 국회의사당, 대법원, 경찰청 등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건물들에 수시로 활용되기도 해요. 그 후 버려진 채석장이었던 곳을 멋진 관광지로 만든 곳입니다. 돌을 캐내었던 빈 공간 은 물이 보태어져서 천주호가 만들어졌으며 돌을 캐기 위해 깊이 파고들었던 절벽들은 이국적인 풍광을 자랑하게 되었으며 마치 미국의 그랜드케니언처럼 보이는 멋진 곳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주변을 돌며 탁 트인 전망을 보며 복잡한 머릿속을 비우는데 도움되는 장소입니다.
주변을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도 있다고 하며 꽃밭등 정원도 잘 가꾸어져 있다고 하며, 3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천문과학관에서는 별들에 관한 여러가지 얘기들을 볼 수 있다고 하며, 전망대 쪽에는 시원한 음료를 제공하는 카페도 있고, 옥상에는 천체관측소가 위치해있어 여러가지 경험 을 가능한 장소입니다. 따로 마련된 호수 공연장 에서는 많은 공연도 주최하고 있어요. 그렇게 규모가 크지 않으나 풍광이 국내에서 보기 힘든 모양이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 중 1개 입니다.
포천 가볼만한곳 - 운악산 (경기 포천시 화현면)
이곳은 눈썹바위, 병풍바위, 미륵바위 등 특생있는 바위들이 있다고 하여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정상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는 경치는 최고라고 할 수 있어요. 이곳은 경기도 5악에 들어가는 다소 험난한 운악산이라고 하며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포천 8경에 뽑힌다고 해요. 구름위를 걷는 듯하는 높은 위치에 곳곳에 기암절벽 또는 솟아있는 바위들이 멋진 모습을 뽑내고 있답니다.
포천 가볼만한곳 - 청계호수
포천 가볼만한곳으로는 청계호수를 추천해요. 포천의 청계호수는 청계산 계곡에 자리 잡고 있는 저수지로 알려져있어요. 청계호수는 수목과 계곡이 우람하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때문에 포천 관광명소 중 한 개라고 할 수 있어요. 청계호수는 봄에는 산책로를 따라 트레일런을 누릴 수 있어요. 가을과 겨울에는 단풍과 눈 축적된 풍경도 볼 수 있으므로 사계절 내내 방문하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청계호수 부근에는 호수가 보이는 카페와 펜션들이 즐비해있으므로 풍경을 즐기시고 카페에서 커피 1 잔 가능한 여유를 누리실 수 있어요. 또한, 청계호수에서는 낚시와 보트를 타는 재미도 가질 수 있답니다. 때문에 낚시를 즐겨하시는 이들에게도 좋은 장소입니다. 낚시터와 보트장이 호수 주위에 있어요. 이는, 시간당 10,000원 정도의 요금이 부과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포천 가볼만한곳으로 청계호수를 추천해요.
포천 가볼만한곳 - 국립 수목원
도심을 벗어나 울창한 숲 속에서 피톤 치드에 둘러싸여서 힐링을 원하신다면 국립수목원을 추천해요. 국립수목원은 광릉시험림의 천연림을 이용해 가장 좋은 장소를 만들어 냈습니다. 수목원 내에는 산림에 관한 모든 자료를 전시한 산림박물관이 있답니다. 수목원과 박물관 공사는 1985년 10월 25일에 착수하여 1987년 4월 5일 개장 하였고, 뒤를 이어 1989년 삼림욕장을 만들었어요.
자극적인 휴식보다 조용한 휴식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연인끼리 오셔도 데이트 장소로 괜찮을것 같습니다. 새들과 계곡 소리들이 연주하는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스트레스도 풀고 천천히 걷다 보면 힐링이 되는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작고 큰 연못들도 있다고 하며 다양하게 꾸며져 있기에 여러 관람을 하며 재밌는 산책이 가능해요.
포천 가볼만한곳 - 한탄강 하늘다리 (경기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 길 207)
다리 중간에 유리바닥으로 만들어진 공간이 3군데 있어 한탄강 주상절리 협곡의 웅장함과 아찔함을 느껴볼 수 있는 장소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한탄강 협곡을 지상 50m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탄강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계곡의 바람을 느끼기에 좋은 장소이라고 하네요. 때문에 길이 200m 정도로 성인 1500명이 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해요.
포천 가볼만한곳 - 스프링폴 온천
포천 가볼만한곳으로 신북리조트 스프링폴 온천을 추천해요.신북리조트 스프링폴 온천은 수도권의 독보적인 중탄산나트륨 온천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신북리조트 스프링폴 온천은 물이 좋으며 냄새도 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뿐 아니라 자연경관이 수려하기로 저명한 온천입니다. 신북리조트 스프링폴 온천은 온천과 워터파크를 동반해 이용할 수 있으므로 신북리조트 스프링폴 온천은 계절에 상관없이 방문하시기 좋은 곳 중 1개입니다.
또한, 신북리조트 스프링풀 온천은 유아들과 동반해 즐기기 좋은 패밀리형 테마파크이기에 가족단위로 오시기에 좋답니다. 온천욕과 동반해 많은 종류의 놀이기구와 찜질방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신북리조트 스프링풀 온천의 큰 장점입니다. 뿐 아니라, 신북리조트 스프링폴 온천은 서울 주위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때문에 접근성이 아주 좋은 곳입니다. 포천 가볼만한곳으로 신북리조트 스프링풀 온천을 추천해요.
포천 가볼만한곳 - 허브 아일랜드
허브 아일랜드는 세계 최초의 허 브식물 박물관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아름답고 향기가 있는 관광지입니다. 여행객들에게 호불호가 갈리지만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너무 많은 콘셉트를 보여주며 싶어 해서 어떤 여행지인지 헷갈리지만 어린이들과 같이 나들이 가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곳입니다. 낮과 밤 모두 각각에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지만, 특히 저녁의 야경이 아름 답습니다. 힐링존, 산타 존, 베네치아 존, 향기 존의 4개의 구성으로 운영하고 있고 특히 베네치아 존의 야경은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어요.
볼거리와 먹을거리도 많이 준비되어 있는 관광지입니다. 따로 허브 아로마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고 허브 연관 많은 상품들을 구매할 기회도 있어요. 관람 중간에 쉴 수 있는 음식점에서 갖가지 허브차와 과일주스, 분식 등도 드실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이 남는 곳 은 의외로 빵가게입니다. 맛있는 빵들을 골라 좋은 경치와 함께 즐길 수 있어요.
포천 가볼만한곳 - 평강랜드
포천 가볼만한곳으로 평강랜드를 추천해요. 평강랜드는 식물원과 피크닉을 동반해 누릴 수 있는 곳입니다. 평강랜드는 13개의 테마 정원과 국내 최초의 암석원을 간직하고 있는 대규모한 공간을 갖고 있답니다. 특별히 평강랜드를 봄에 가시게 된다면 평강랜드에서 핑크뮬리와 벚꽃을 볼 수 있답니다. 때문에 봄에 특별히 평강랜드를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해요. 포천 가볼만한곳으로 평강랜드를 추천해요.
포천 가볼만한곳 - 산정호수
산정호수는 맑은 물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널리 알려진 명소입니다. 호수 주변에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낚시를 선호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장소입니다. 여기서 휴식을 취하며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포천 가볼만한곳 - 비둘기낭 폭포
포천 가볼만한곳으로 비둘기낭 폭포를 추천해요. 비둘기낭 폭포는 포천의 여행지 중에서도 특별히 가장 저명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모두가 포천을 여행지로 계획하셨다면 들리는 곳 중 일종인 장소입니다. 비둘기낭 폭포는 숲속에 있는 멋진 비경으로 고명한 천연기념물이라고 알려져있답니다. 또한, 비둘기낭 폭포는 이국적이고 신비로운 풍경에 의하여 많은 드라마의 배경이 되어 더욱더 널리 알려진 장소입니다. 포천 가볼만한곳으로 비둘기낭 폭포를 추천해요.
포천 가볼만한곳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저의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아요.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래요.